필리핀 입국 신고서 (필리핀으로 가는 도중 비행기 안에서 적습니다.)

필리핀 입국카드

필리핀 입국카드

필리핀 출국카드

필리핀 출국카드

참고사항.

① 볼펜이 있어야 합니다.
- 입국신고서를 적으려고 하면 볼펜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니 주머니에 챙기세요.
- 옆사람에게 빌려도 되지만 재수 없으면 옆사람도 볼펜을 안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여권번호, 여권발행일, 여권발행지, 비행기 편명을 알아야 합니다.
- 보통 저 같은 경우 여권을 가방에 넣고 그냥 비행기을 탑니다.
- 하지만 꼭 가방을 의자위 짐칸에 넣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적을 때 꼭 다시 일어나서 가방을 꺼내어야 합니다.
- 창가에 앉아 있을 때는 옆 사람에게 비켜달라, 가방 다시 열고, 여권 찾고,정말 불편합니다.
- 그러니 속편하게 위의 사항들을 외우던가 아니면 메모지에 적어 놓으면 편합니다.
- 현지 필리핀 주소도 적어 놓으면 편하겠죠?
- 그러니 메모지와 볼펜은 위주머니에 넣고 타시면 편합니다.

③ 기재를 잘못한 경우, 볼펜으로 지우고 다시 적어도 됩니다. 그리고 혹시 몇 번 지우다가 더러워지거나, 입국신고서를 사용할 수가 없을 경우, 승무원(스튜디어스)에가 한 장 달라고 하면 줍니다. 승무원 경우 여분을 가지고 있으니, 기재를 하다고, 잘못해서 사용 할수가 없는 경우 한 장 더 달라고 하세요^^.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위의 기입사항에서 "필리핀 현지주소"를 적는 곳입니다. 이 부분은 정확한 주소를 기입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냥 "quezon city" 또는 "quezon city, b.f homes" 대충 적는데 이런 경우는 통과되지 않습니다. 아마 다시 주소를 기입하라고 하면서 되돌려 줍니다.

그러니, 꼭 "학원"이던, "하숙집"이던 정확한 주소를 완벽하게 적어야 합니다. 아니면, 기억이 나지 않으면 그냥 "manila hotel"로 기입하시면 됩니다.

저도 그냥 필리핀에 입국할 때에는 "필리핀 현지 주소"는 manila hotel로 적습니다. 그러니 혹시, 필리핀현지 주소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으면, manila hotel로 적으시면 됩니다. 괜히 대충 위에 처럼 "quezon city", "quezon city, b.f homes"라고 불명확게 적으면 다시 적으라고 하면서 통과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출국신고서

대한민국 출국신고서

일단 필리핀 입국신고서 보다 보기 편하죠?
이것은 티케팅하고, 즉 항공권을 주고,짐 부치고, 탑승권을 받고, 난 다음에 적어면 됩니다.공항에 가면 이것이 비치 되어 있습니다.
없다고요? 그러면 그냥 티케팅하는 곳에 가서 출국신고서 달라고 하면 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적어면 됩니다.
그리고 공항이용권을 구입합니다. 그리고 출국검사 할 때 여권, 공항이용료권, 출국신고서를 내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출국신고서